1. 백신·사회적 거리두기·방역패스 다 소용없다? 방역당국 입장은

 

방역당국이 일각에서 제기된 백신 접종 효과에 대한 의구심과 사회적 거리두기를 비롯한 방역패스 논란에 대해 적극 해명했다. 이미 축적된 통계가 백신의 효과를 입증한다며, 거리두기와 방역패스 역시 방역을 위한 중요한 수단이라는 입장이다. 정 팀장은 "델타 이후 코로나19 바이러스는 전파 속도가 빨라 통상적인 수단만으로 통제하기 불가능한 게 상식"이라며 "개인 방역수칙 준수와 신속·정확한 역학조사, 백신 접종으로 인한 면역 획득, 일정 수준의 사회적 거리두기 병행 등이 대응의 중요축"이라고 말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감염 이후 생성되는 자연면역에 도움이 안 된다는 주장에 대해선 "자연면역과 백신으로 생성되는 인공면역 중 어떤 게 더 지속적이고 방어효과가 있는가에 대한 연구마다 보고다 다르다"며 "자연면역의 경우 감염이 가볍지 않을 경우 질병으로 인한 심각한 상태를 야기할 수 있어 우월하다고 말하기 어렵다"고 말했다.

 

2. “욕먹고 그렇게 버티더니” 놀라운 반전, 디즈니 1위 싹쓸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디즈니플러스(+)의 한국 첫 콘텐츠 설강화가 놀라운 반전을 이끌고 있다. 4개국에서 글로벌 시청 순위 1위를 휩쓸었다. 일부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불거졌던 민주화운동 왜곡 및 간첩미화 논란을 딛고 오히려 OTT를 통해 시청자를 유인하는 모습이다. 4일 OTT 순위 집계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설강화는 한국, 대만, 홍콩, 싱가포르 등 4개국에서 모두 시청 순위 1위를 싹쓸이했다. 일본에선 일주일 전 2위에서 전날 7위까지 떨어졌던 순위가 다시 3위로 역주행하기도 했다. 이 작품은 지난 1일까지만 해도 방영 5개국 평균 순위 5.8위에 머물러 있었다. 지난 달 28일 평균 순위 2위를 달성했지만 갑작스럽게 세 계단 넘게 하락하며 인기가 시들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그러다 6·7화가 방영된 지난 주말을 기점으로 다시 정상에 오른 모습이다.

 

3. 내 신용정보 스크래핑 대신 API로 흐른다

 

5일 오후 4시부터 정보 주체의 신용데이터는 스크래핑 방식이 아닌 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이동하게 된다. 4일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은 마이데이터(본인 신용정보관리업) 라이선스 보유업체들은 정보 이동을 요구한 고객들의 데이터를 스크래핑으로 수집할 수 없게 되며, API 만을 이용해야 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1일부터 일부 금융사가 마이데이터 시범 사업을 시작했으나 API를 만드는 핀테크들도 5일부터 합류해 33개 마이데이터 사업자가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모니터 화면서 정보 주체의 개인정보를 긁어오는 스크래핑 방식대신 API 방식을 이용함으로써 금융감독당국은 개인 정보 보호와 보안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삼성보다 예쁜가?” 베일 벗은 애플 ‘접는폰’ 이렇게 생겼다

IT 전문매체 애플인사이더는 3일(현지시간) 애플의 첫 폴더블(접을 수 있는) 스마트폰 ‘아이폰 폴드(iPhone Fold)’ 렌더링 이미지를 공개했다. 예상 이미지를 보면 삼성전자의 갤럭시 Z폴드3처럼 좌우로 펼치는 형태를 띠고 있다. 셀프 사진을 찍는 전면 카메라의 경우 ‘M자 탈모’를 연상시켰던 아이폰 특유의 노치 디자인이 사라졌다. 후면 카메라는 주방 인덕션을 닮은 독특한 카메라 렌즈 배열을 유지하면서도 일명 ‘카툭튀'(카메라가 툭 튀어나온 모습’가 사라진 모습이 눈에 띈다.

애플은 이미 노트북 ‘맥북’과 아이패드 프로 전용 ‘매직 키보드’에 힌지 기술을 적용하며 관련 노하우를 축적해왔다. 애플인사이더는 “애플은 힌지 기술에 있어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며 “아이폰 폴드에 어떤 힌지 기술을 적용하든 시장에 혁신을 몰고 올 것”이라고 전망했다. 다만 삼성전자의 갤럭시Z폴드3와 달리 아이폰 폴드는 외부에 디스플레이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갤럭시Z폴드3는 접어도 외부 디스플레이를 통해 계속 사용할 수 있다. 굳이 열지 않아도 바깥 화면으로 볼 수 있어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그러나 아이폰 폴드의 예상 이미지에는 외부 디스플레이가 구현되지 않아 단순히 ‘열고 닫는 아이폰’이 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출처 : news.naver.com

'자유롭게 > it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뉴스 2021. 01. 05 (2)  (0) 2022.01.05
주요뉴스 2021. 01. 05 (1)  (0) 2022.01.05
주요뉴스 2021. 01. 04 (2)  (0) 2022.01.04
주요뉴스 2021. 01. 04 (1)  (0) 2022.01.04
주요뉴스 2021. 01. 03 (10)  (0) 2022.01.0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