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우리나라 소개 무슨 사진” MBC 올림픽 방송 사고 국제 화제

 

MBC2020 도쿄 올림픽 개막식 중계의 방송사고가 국제적 화제로 떠올랐다. MBC23일 도쿄 올림픽 개막식을 중계하면서 국가 소개에 부적절하거나 논란의 여지가 될 수 있는 사진과 문구를 여러 나라에 대하여 반복적으로 사용했다. MBC는 우크라이나 소개에 방사능 누출 사고가 발생한 체르노빌 원자력 발전소 사진을 삽입하고, 아이티를 소개할 때는 폭동으로 인한 화재 현장 사진을 썼다. 또 마셜제도를 소개하면서는 미국의 핵실험장이란 소개를 자막으로 썼고, 시리아는 시리아 내전, 나우루는 인광석 고갈로 인한 경제 붕괴, 팔레스타인을 소개할 때는 이스라엘 측이 세운 분리장벽을 하늘에서 바라본 사진을 사용했다.

 

 

 

2. 인파로 붐빈 공항 · 고속도로피서지 방역 '비상

 

사실상 전국에서 확산세가 계속되고 있는데, 본격 휴가철을 맞아 공항과 고속도로는 인파로 붐볐습니다. 피서지마다 방역조치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오늘(24) 오전 김포공항 국내선 출국장. 본격적인 여름휴가철 주말을 맞아 수도권을 떠나려는 사람들로 북적입니다. 지난주 김포공항 이용객은 43만여 명, 수도권 거리두기를 4단계로 올렸지만 그 이전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도 피서지로 향하는 차량들로 가득 찼습니다.

 

 

 

3. "국가가 잘못했다" 파격 사과···이랬던 은 왜 사라졌나

 

청와대의 입장은 없습니다”. 지난 대선 과정에서 벌어졌던 여론 조작 사건으로 김경수 전 경남지사가 유죄 판결을 받은데 대한 청와대의 공식 입장이다. 야권이 대통령의 사과를 비롯해 일부에선 대통령 하야’, ‘탄핵까지 거론하며 총공세에 나섰지만, 청와대는 이 ‘11글자'만 내놓았다. 김 전 지사는 지난 대선에서 문재인 대통령을 수행보좌대변하는 ‘13이상의 역할을 했던 최측근이다. 이와 관련 김기현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 거대한 범죄를 수행비서가 단독으로 저질렀을 리가 만무하다. 몸통은 문 대통령과 민주당이라며 선거 개입을 넘어 선거 조작 사건이라고 주장했다.

 

 

 

4. "민망? 이젠 당당!" 집 밖으로 나오는 노브라...패션 기업은 '2조 시장' 눈독

 

최근 아예 '(NO)브라 차림'으로 집 밖을 걸어 나오는 이들을 마주합니다. '브라 착용은 필수가 아닌 선택'임을 외치면서 말이죠. 물론 아직까지 흔한 풍경은 아닙니다만 전 세계적으로 부는 탈브라 움직임에 패션 속옷업계가 주목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도 최근 몇 년 새 탈브라·노브라를 지지하는 이가 늘고 있습니다. 건강미 넘치는 연예인의 대표주자인 화사나 패셔니스타 김나영이 노브라 차림으로 큰 화제 몰이를 했고요. 배우 함소원은 의상에 따라 노브라를 선택한다고 밝혔습니다.

 

 

 

5. "임차인 보증료까지 우리가 내라고?"...성난 집주인, 월세 반전세로 돌린다

 

다음 달부터 임대사업자의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 가입이 전면 의무화되면서 임대인의 볼멘소리가 거세지고 있다. 그동안 임차인이 필요에 의해 가입해왔던 임차인 보증료를 임대인이 떠안아야 하고 까다로운 보증보험 가입 조건도 맞춰야 하기 때문이다. 임대인들 사이에선 차라리 전세를 반전세나 월세로 전환하려는 움직임도 감지된다. 25일 주택 및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140만여 가구에 달하는 임대사업자 주택 전체에 대해 오는 818일부터 전세금 반환보증보험 가입이 전면 확대된다. 임대사업자가 세입자에게 전세금을 못 돌려줄 경우에 대비해 신규 혹은 갱신계약시 무조건 보증보험에 가입토록 한 것이다.

 

 

 

출처: news.naver.com

 

 

 

 

'자유롭게 > 주요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뉴스 2021.07.25 (4)  (0) 2021.07.25
주요뉴스 2021.07.25 (3)  (0) 2021.07.25
주요뉴스 2021.07.25 (1)  (0) 2021.07.25
주요뉴스 2021.07.18 (4)  (0) 2021.07.18
주요뉴스 2021.07.18 (3)  (0) 2021.07.1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