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가짜뉴스 확산에...국민참여 팩트체크 오픈플랫폼 만든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디지털 미디어 이용 증가에 따른 부작용을 막기 위해 정부가 국민 참여형 팩트체크 플랫폼을 만들고 디지털 윤리교육을 강화한다.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해 미디어교육 시설을 전국에서 확대하고 생애주기 및 생활환경별 맞춤형 교육도 시행한다. 방송통신위원회와 문화체육관광부는 27일 이런 내용을 포함한 '디지털 미디어 소통역량 강화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구글이 한국 시장을 상대로 (앱 수수료 30% 적용을) 타진하는 것은 한국이 게임분야 매출 상위 3위 안에 들고, 콘텐츠 시장도 꾸준히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애플의 앱스토어와 비교해 실익이 적은 상황에서 (앱 수수료 인상을 통해) 돈주머니를 차려는 속셈이다."(김정환 부경대 신문방송학과 교 수) "(구글이 국내 시장에 앱 수수료 인상에 나선 거슨) 일본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의 비율이 반반이고, 중국은 이들 플랫폼이 들어갈 수 없는 상황에서 한국은 구글 비중이 절대적으로 높아 테스트베드로 이용하려는 것 같다. 국내 시장은 '경쟁의 종말'이 아닌가 우려된다."(정윤혁 고려대 미디어학부 교수)
* 출처 : https://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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