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삼성·LG·현대차 코로나19 방역지침 강화...회식금지·출장자제

 

- 정부의 코로나19 방역조치 강화에 따라 주요 기업들도 일제히 사내 방역지침 수준을 높이며 대응에 나섰다.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일 정부의 방역지침 강화 발표 직후 해외출장 자제, 회식 금지, 사적모임 최대한 자제, 사내 피트니스 등 실내외 체육시설 운영 중지 등 조치를 내놨다. 새 지침에 따라 오는 6일부터 교육과 회의, 세미나의 최대 허용 인원은 기존 50명에서 30명으로 축소된다. 아울러 팀장 관할 아래 재택근무도 확대된다. 또 사내에서는 라운지 이용 등이 제한된다.

 

2. 네이버 입사하기 까다로워진다...'네카라쿠배 준비반' 비상?

 

- 네이버가 채용과정에서 지원자의 프로젝트 수행 능력을 볼 수 있는 '프로덕트 디벨롭' 방식을 도입한다. 네이버 관계자는 "실무능력 중심 채용을 위한 절차"라고 소개했다. 지원자가 직무별로 제시된 프로젝트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과제를 실제 수행해 나가는 방식이다. 셀프 PT전형에서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내고, 전형 과정에서 아이디어를 완성해내는 능력을 평가한다.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네이버 실무자들과 피드백을 주고받을 수 있는 기회도 있다.

 

3. 메타버스로 눈돌리는 국내 음원 플랫폼

 

- 국내 음원 플랫폼들이 너나 할것 없이 메타버스 관련 신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해외 음원 플랫폼들의 세 확장으로 입지가 좁아지는 상황에서 기존 컨텐츠 중심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벗어나 새로운 먹거리 창출에 나선 것이다. 3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SK스퀘어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가 운영중인 플로는 크리에이터, 아티스트들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구축을 위해 SK텔레콤의 이프랜드(ifland)와 협력하기로 했다. 이프랜드는 SK스퀘어가 운영하는 메타버스 소셜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다.

 

출처 : 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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