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has-filed-a-patent-to-develop-drone-propellers-that-could-tell-people-to-watch-out

아마존(Amazon)이 드론에 음성기능과 특정 문자를 보내는 획기적인 기술과 관련한 특허를 미국 특허청에 출원했다. 

출원된 신기술은 드론이 배송 주문자에게 음성과 불빛 경고와 알림 문자를 보낼 수 있다. 이 기술이 상용화되면 정확하고 안전하게 배송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아마존은 이러한 신기술 특허출원으로 미국 내 가정이나 사무실에 소포를 전달하기 위해 무인 항공기를 사용하여 배송 경쟁업체인  Federal Express(FedEx)와 DHL Express(DHL)와의 차별화를 진행 중에 있다. 

amazon_drone_patent (1)출원된 신기술은 배송목표 전달 장소에 있는 수령인을 감지한 후 배송을 완결할 수 있는 기능 및 배송 중 근거리에 위치한 행인에게 “조심해” 등 경고 알림을 음성과 발광 다이오드 (LED)로 위치 경고를 전달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하고 있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또한 드론에 장착된 프로펠러를 이중화시켜 소음을 최소화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출원되어 드론 기술 개발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전망된다.

[김들풀 기자  itnews@itnews.or.kr]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