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노량진수산시장 상인들도 "윤석열은 퇴진하라"

15일 서울 도심 곳곳에서 "윤석열 대통령은 퇴진하라"는 구호가 울려 퍼졌다. 이날 오후 경복궁역 인근에서는 윤석열 정권 퇴진운동본부 준비위원회가 주최한 '7·15 범국민대회'가 열렸다. 참가자들은 결의문을 통해 "오늘 우리는 윤석열 정권 퇴진 투쟁을 선포하며 역사적 행보를 시작한다. 윤석열 정권의 민생파탄, 친재벌, 검찰 독재, 평화 훼손, 굴욕 외교로 점철된 지난 1년은 노동자·농민·빈민·민중에게는 더 이상 버티기조차 버거운 10년 같은 끔찍한 1년이었다"라고 지적했다. 정부의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투기 허용과 노동탄압을 비판하는 목소리가 컸다. 집회에 참가한 노량진수산시장 상인들은 붉은색 앞치마를 입고 <민중의 노래>를 부르며 "윤석열 정권 퇴진하라"라고 외쳤다.

 

2. "여성들 실업급여로 샤넬산다"'삭감' 꺼내든 정부... "성차별적, 노동자 휴식권 멸시"

국민의힘과 정부가 여성과 청년들의 실업급여 부정수급을 문제 삼으며 하한액을 낮추거나 아예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하자 여성·노동계가 즉각 반발에 나섰다. 여성노동연대회의(민주노총, 전국여성노조, 한국여성노동자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한국노총)14일 오전 여의도 국회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사회적 안전망 흔드는 윤석열 정부, 노동 혐오 정책 중단하라"고 외쳤다. 지난 12일 국민의힘과 정부는 노동개혁특별위원회 공청회에서 실업급여 하한액을 낮추거나 폐지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3. 슬리퍼 신고 카트 끌고동네 슈퍼마켓에 나타난 메시에 팬들 깜놀

미국 인터 마이애미로 이적한 메시(36)가 도착한 지 하루만에 한 슈퍼마켓에서 카트를 끌며 식료품을 사는 모습이 포착돼 화제다. 15(한국시간) 미국 NBC 6 사우스 플로리다 등 외신에 따르면 인터 마이애미 데뷔를 앞둔 메시가 플로리다 슈퍼마켓 체인점 퍼블릭스(PUBLIX)에서 포착됐다아직 인터 마이애미 유니폼을 입고 그라운드를 밟지 않았으나 이미 플로리다의 생활에 적응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흰색 반바지에 검은색 반소매 티셔츠를 입고 슬리퍼 차림으로 등장한 메시는 직접 쇼핑 카트를 끌고 가족들과 함께 식료품을 구입했고, 그를 알아 본 사람들은 메시의 깜짝 등장에 놀라워했다. 일부 팬들은 기념촬영을 요청하기도 했다.

 

4. "내리세요"다리 잃은 우크라 군인 거부한 항공사 논란

전쟁 중 다리를 잃어 의족을 착용한 우크라이나 군인이 비행기 탑승을 거부당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최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이 사건은 지난 7일 이스라엘 텔아비브에서 폴란드 바르샤바로 비행 예정이던 헝가리 위즈 에어 소속 여객기에서 발생했습니다. 한 탑승객이 공개한 영상에 따르면, 군인이 의족 때문에 좌석에 제대로 앉지 못하자 승무원은 "비행 중 위험에 처할 수 있는 건강 상태로는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다"며 비행기에서 내릴 것을 요청했습니다.

 

5. 백화점 주차장 빈자리에 가방 던져놓고 내가 먼저 왔다욕설한 50

붐비는 주말 백화점 주차장에서 가방을 던져 빈자리를 맡아 놓고 욕설까지 한 50대 여성에 대한 사연이 공개돼 공분을 사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주말이었던 지난 8일 오후 7시경 차를 몰고 백화점을 찾았다는 A 씨의 사연이 올라왔다. 주말이라 백화점 주차장에 빈자리가 많지 않아 A 씨는 주차 자리를 찾기 위해 지하 6층까지 내려갔다. 천천히 주차장을 돌던 A 씨는 마침내 빈자리를 찾아냈지만 그 빈자리에는 검은색 백팩이 놓여 있었다. 당황한 A 씨는 일단 빈자리 앞으로 가서 후진 주차 준비를 한 뒤 차에서 내렸다.

 

출처: news.naver.com

 

'자유롭게 > 주요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요뉴스 2023.08.13. (2)  (0) 2023.08.13
주요뉴스 2023.08.13. (1)  (0) 2023.08.13
주요뉴스 2023.07.16. (3)  (0) 2023.07.16
주요뉴스 2023.07.16. (2)  (0) 2023.07.16
주요뉴스 2023.07.16. (1)  (0) 2023.07.1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