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SKT 유영상·LGU+황현식 대표, 5G 주파수 할당 신경전
21일 IT업계에 따르면 유영상 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방송통신인 신년인사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다음달 예정인 5G 주파수 추가 할당 경매에 대해 "공정하고 합리적으로 되면 좋겠다"ㄱ며 "할당조건 등이 더 붙을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같은 날 황현식 대표는 기자들과 만나 경쟁사들이 경매에 불만이 많다는 질문에 "정부가 상황에 맞게 잘 처리해줄 거라 믿고 있다"고 답했다. 앞서 LG유플러스는 작년 7월 5G 3.4~3.42㎓ 대역 주파수 가운데 20㎒폭에 대해 추가 할당을 요구했고, 지난달 3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통신사에 추가 할당을 추진한다고 발표했다. 이에 SK텔레콤과 KT는 '사상 초유의 경쟁 수요 없는 경매로 LG유플러스에 특혜를 주는 것'이라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2. 네이버, 설 맞아 네이버페이 복지포인트 혜택 제공
네이버는 지난 17일부터 오는 31일까지 인당 20만원 이상의 복지포인트를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지급한 100인 이상 사업장의 임직원 전원에게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1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미 네이버 멤버십에 가입된 경우 1개월 이용권이 임직원의 네이버 계정에 적립된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은 월간 이용권 기준 4900원이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및 Npay+ 표시가 붙은 네이버페이 온라인 가맹점에서 결제 시 네이버페이 포인트 최대 5% 적립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 SPOTV NOW 스포츠 무제한 이용권 티빙 방송 무제한 이용권 시리즈온 영화 무제한 및 할인권 네이버웹툰 및 시리즈 쿠키 네이버콘텐츠 체험팩 등 다양한 콘텐츠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가족 및 지인과 혜택을 공유하는 'With 패밀리' 기능으로 최대 4명까지 함께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네이버페이 복지포인트로 20만원을 지급받았다면,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혜택으로 5% 적립률이 적용돼 1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추가로 지급받을 수 있다. 20만원 초과분에 대해서는 2% 적립률이 적용된다.
3. 삼성전자 "S22, 역대 갤럭시S 중 가장 주목받는 제품"
삼성전자 노태문 사장은 다음 달 공개하는 갤럭시 S22는 역대 갤럭시S 시리즈 가운데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노 사장은 삼성전자 뉴스룸 기고문에서 혁신적 기능들을 선보여온 갤럭시S 시리즈가 지금 그 혁신의 기준을 다시 써 내려가고자 한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사용자들은 야간에도 밝고 선명한 사진과 영상을 촬영할 수 있으며, 강력한 배터리와 실행 속도, 유용한 기능들을 즐기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출처 : 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