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한국에서 큰폭의 요금 인상을 전격 단행한 넷플릭스가 거꾸로 인도에서는 요금을 대폭 낮춰 한국 이용자들을 허탈하게 만들고 있다. 인도 현지매체 이코노믹타임즈는 넷플릭스가 인도 이용자 확대를 위해 월 구독료를 낮췄다고 전했으며 베이직 요금제 가격을 7780원에서 3100원으로 인하했다. 최소 18%에서 60% 수준의 요금인하를 단행 한셈이다.
앞서 넷플릭스는 한국에서는 요금을 기습 인상한바 있다.
한글과컴퓨터 그룹의 계열사 한컴인스페이스가 중국으 서비스 로봇 기업 키논로보틱스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능형 서비스 로봇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컴인스페이스는 글로벌 서비스 로봇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키논과 함께 국내 서비스 로봇시장 선점에 나서는 동시에 지능형 서비스 로봇 및 스마트 자율 배송 로봇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는 등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다.
3. 카카오인증서, 출시 1년만에 이용자수 3000만명 돌파
카카오인증서가 출시 1년만에 이용자 30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작년 말 행정안전부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 시범 사업자에 선정되어 이후 국세청 홈택스와 정부24, 국민권익위원회 국민 신문고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수십여곳이상의 공공 사이트로 카카오 인증서 사용처를 확대해왔다. 지난 11월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전자 서명 인증 사업자 자격을 얻으며 신뢰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았다.
출처 : 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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