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썸씽, 대중문화 콘텐츠 제작사 ‘박스미디어’와 업무협약 체결
블록체인 노래방 플랫폼 썸씽이 방송 프로그램 및 대중문화 콘텐츠 제작사인 박스미디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박스미디어에서 제작하는 다양한 방송 프로그램의 제작에 썸씽을 활용함으로써 서비스의 홍보 및 마케팅에 상호 협력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 케이팝을 널리 알린다는 목표다. 썸씽은 스마트폰을 통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앱이다. 자신이 부른 노래를 공유하면 수익도 창출할 수 있다. 일반 노래방 앱에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보상 시스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2. 넷마블, '제2의 나라' 6월10일 출시…"사전등록 긍정적"
넷마블이 신작 모바일 게임 '제2의 나라:Cross Worlds'를 내달 10일 출시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14일 올해 1분기 실적발표 후 진행한 컨퍼런스콜에서 "제2의 나라를 6월 10일 출시할 예정"이라며 "일정에 차질 없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RPG ‘니노쿠니’ IP(지적재산권)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한국과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5개 지역에 동시 출시할 예정이다. 권 대표는 "현재 '제2의 나라' 사전 등록 수치는 긍정적으로 나오고 있다"면서 "내·외부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넷마블은 올해 '제2의 나라' '마블 퓨처 레볼루션'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외에도 'BTS드림(가제)' '머지 쿠야 아일랜드' 등 기대작 5종을 앞세워 글로벌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설 계획이다.
3. 'K-반도체 벨트' 포함 괴산군 "첨단 패키징 플랫폼 적극 구축"
정부가 발표한 'K-반도체 벨트'에 포함된 충북 괴산군이 첨단 패키징 플랫폼 구축에 나선다. 이차영 괴산군수는 14일 "정부가 발표한 K-반도체 벨트에 괴산이 첨단 패키징 플랫폼 신규 조성지역으로 포함됐다"며 "청안면 첨단산업단지에 글로벌 수준의 반도체 패키지와 테스트 인프라를 구축,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분야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 군수는 또 "현재 조성 중인 사리면 메가폴리스산단에도 시스템반도체 후공정 기관과 기업들을 집중 유치, 괴산을 첨단 반도체 산업의 중심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팟캐스트 서비스가 인기를 끌면서 이 플랫폼을 이용한 광고도 급성장하고 있다. 데드라인 등의 주요외신들에 따르면 인터넥티브광고협회(IAB)는 미국 팟캐스트 광고시장이 2023년에 20억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했다. 특히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조사한 자료에 따르면 미국 팟캐스트 광고시장은 지난 10년간 성장한 것보다 더 빠르게 향후 2년간 커질 것으로 내다봤다. 미국 팟캐스트 광고시장은 2018년 4억7천900만달러에서 2019년 7억800만달러, 2020년 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악재속에서도 8억4천200만달러로 전년대비 19% 성장했다.
출처: 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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