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롯데정보통신, 메타버스·전기차충전 기술을 선보인다.


롯데정보통신이 자회사 칼리버스와 오는 4일 현지시간부터 7일까지 징행되는 전세계 최대 규모 IT 가전 전시회, CES 2022에서 메타버스 전시를 진행할 예정에 있다.
롯데정보통신은 실사형 콘텐츠 기반으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융합하고 상품구매나 결제 등 경제 활동까지 가능한 HMD 기반 몰입형 메타버스 플랫폼을 전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2.카카오 방향키 잡은 남궁훈 “이제는 팬의 시대...‘감성비’가 중요”하다.

 

남궁 센터장은 기존 유저 중심이었던 시장의 무게추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애정에 따라 지갑을 여는 ‘팬’ 중심으로 옮겨가면서, ‘팬심(Fan+心)’을 근간에 둔 콘텐츠·커머스 사업이 핵심이 될 거라고 내다봤다. 그는 “팬의 등장과 그들을 만족시켜주는 슈퍼 크리에이터들의 등장이 현 시점에서 가장 유의미하게 봐야 할 특징”이라며 “팬 중심의 시장으로 서비스의 핵심이 변화하면 가장 큰 변화는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짚었다. 이용자가 생산자가 되기도, 또 소비자가 되기도 하는 B2C2C 기반 콘텐츠 사업이 크게 확장될 거라고도 전망했다.

 

3.[신년사] 최진환 SKB 사장 “DT 전환 가속화, 새로운 기회 될 것”

 

그는 회사가 실천해야 할 올해의 성장 전략 4가지를 공유했다. 먼저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선택과 집중을 통한 스마트 성장(Smart Growth)을 강조했다. 도심 커버리지 확대와 더불어 모바일을 통한 미디어 사용 증가에 대응한 인프라 투자를 확대하고 고객 유치에 SK텔레콤과의 시너지와 온라인 마케팅 역량을 대폭 강화하기로 했다.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회사 사업모델에 최적화된 넷-제로(Net-zero·탄소배출 0) 추진방법을 구체화하고, 따뜻하고 공감할 수 있는 사회 공동체를 위해 다양한 제도적 고민과 활동을 마련하고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출처: 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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