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식당용 투명 칸막이, 코로나 전파 위험 되레 높일수도…앞 사람에겐 효과

 

식당이나 업무 현장 등에 설치된 비말(침방울) 차단용 투명 아크릴 칸막이들이 코로나19를 별로 차단하지 못한다는 보고서가 나왔다. 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영국 정부에 조언하는 비상사태과학자문단(SAGE) 산하 환경모델링그룹(EMG)은 지난달 30일(현지시간) 공개한 보고서에서 칸막이가 바이러스를 차단하기보다 전파를 되레 더 용이하게 만드는 경우까지 있다고 경고했다. 코로나19는 감염자가 기침·재채기하거나 말할 때 혹은 숨 쉴 때 방출되는 미세한 침방울을 통해 전파된다. EMG는 투명 아크릴 칸막이가 2m도 안 되는 거리에서 마주보고 앉은 두 사람 사이의 바이러스 전파를 막는 데는 효과가 있다고 인정했다. 그러나 멀리 떨어진 사람들 사이에서는 바이러스 차단 효과가 별로 없다고 지적했다. 바이러스가 짧은 순간 공기 흐름에 따라 칸막이를 쉽게 에둘러 갈 수 있기 때문이다.

 

2. 이제 네이버에 'OOO 코로나' 검색해도 연관검색어 안뜬다

 

네이버는 이달 중 인물명이 포함된 연관 검색어 노출 중단 범위를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2월부터 인물명으로 검색어를 칠 경우 줄줄이 뜨던 연관검색어 서비스를 중단한 데 이은 후속 조치다. 네이버는 현재 사용자가 인물명, 인물명과 결합한 명예훼손·사생활 침해성 키워드를 검색한 경우 연관검색어를 노출하지 않고 있다. 이에 더해 앞으로는 사용자가 입력한 검색어 또는 생성된 연관검색어에 인물명이 포함된 경우에도 연관검색어를 노출하지 않기로 했다. 예를 들어 'OOO(사람 이름) 코로나'라고 검색했을 때 현재는 '코로나 백신', 'OOO 확진' 등의 연관검색어가 나타나지만 앞으로는 연관검색어 전체가 노출되지 않는다. '코로나 확진자'라고 검색하면 '코로나 단계', 'OOO 확진' 등 연관검색어가 나타날 수 있으나 앞으로는 'OOO 확진' 같은 인물명이 포함된 연관검색어는 노출되지 않는다.

 

3. 여름별미 '비빔라면' 출출하다고 2개 끓여먹었다간

 

여름을 맞아 인기를 끄는 비빔라면과 짜장라면의 평균 나트륨 함유량이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60%가량에 달한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한꺼번에 두 개를 먹을 경우 1일 기준치를 초과한 포화지방과 나트륨을 섭취하게 된다. 3일 한국소비자원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비빔라면 7개, 짜장라면 8개 등 총 15개 제품의 영양성분 등을 평가한 결과 1개당 평균 나트륨 함량은 1일 기준치(2000mg)의 61%(1227mg) 수준으로 나타났다.

 

4. [속보]오후 6시까지 전국 1천425명…어제보다 538명 증가

 

코로나19 '4차 대유행'이 지속 중인 가운데 3일에도 전국 곳곳에서 확진자가 잇따랐다. 방역당국과 지방자치단체에 따르면 이날 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전국에서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은 신규 확진자는 총 1천425명으로 집계됐다. 휴일 검사건수 감소 영향이 사라지면서 전날 같은 시간에 집계된 887명보다 538명 많은 확진자 수가 나왔다. 확진자가 나온 지역을 보면 수도권이 929명(65.2%), 비수도권이 496명(34.8%)이다. 시도별로는 경기 432명, 서울 422명, 부산 90명, 인천 75명, 대구 73명, 경남 70명, 충남 50명, 대전 45명, 경북 44명, 충북 42명, 강원 21명, 제주 18명, 전북 15명, 광주 12명, 울산 10명, 전남 5명, 세종 1명이다.

 

출처:new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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