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주요뉴스

주요뉴스 2021.02.08(7)

행복한짱짱이 2021. 2. 8. 19:53

1. 박성중, "렉카 대통령 아나"...정세균 "지역구가 서초구냐"

국민의힘 박성중(서울 서초을) 의원이 8일 국회에서 '쇼통'(쇼+소통)에만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취지로 문재인 대통령을 '렉카(견인차) 대통령'이라고 부르자, 정세균 국무총리는 "서초구민이 부끄러워하지 않도록 질의해달라"고 맞받았다. 박 의원은 이날 오후 국회에서 열린 교육 사회 문화 대정부질문에서 정 총리에게 "혹시 렉카 대통령이라고 알고 있나"며 "문 대통령이 생색을 낼 때나 쇼가 필요할 때 (등의 경우에) 교통사고 날 때 빨리 오는 렉카처럼 귀신같이 오는 걸 보고 그런(렉카) 대통령이라는 (부르는) 의견이 있다"고 말했다.

2. 유은혜 "조국 딸 감사 늦어진 건 검찰 수사 때문...정유라와 달라"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8일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의 딸 조민씨의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 입합 관련 교육부의 감사가 늦어진 이유를 검찰의 수사 때문이라고 밝혔다. 유 부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교육부 조치가 너무 늦은 것 아니냐'는 국민의힘 황보승희 의원의 지적에 "조민 학생의 경우 이례적으로 저희가 감사계획을 세우기도 전에 검찰이 관련 대학에 대한 전면 압수수색과 수사를 시작했기 때문에 감사를 할 수 없었고, 1심 재판 결과까지 봐 왔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 출처 : https://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