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주요뉴스

주요뉴스 2020.08.18(5)

행복한짱짱이 2020. 8. 18. 20:08

1. 헌팅포차, 클럽, 노래방, PC방 또 문 닫는다... 예배는 비대면

18일 밤 12시부터 오는 30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에서는 유흥주점, 대형학원, 뷔페식당 등 방역상 '고위험'으로 분류되는 시설의 영업이 금지된다. 수도권 소재 종교시설에서는 정규 예배라 하더라도 비대면 방식으로만 허용된다. 아울러 박람회와 동호회 등 실내 50인 실외 100인이상 모이는 행사가 금지되고 수도권 내 실내 국공립시설은 폐쇄된다. 정부는 최근 서울과 경기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자 18일 '수도권 방역조치 강화' 조치를 내놨다.

2. 잠적하고 도망가는 확진자들...법무부, 대검 "강력 대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재차 확산되자 법무부와 검찰 등이 방역활동을 방해하는 해우이에 엄정 대응하기로 했다. 법무부는 18일 "검찰과 경찰, 징병관리본부, 지방자치단체 등 유관 기관 대책회의를 개최하도록 지시했다"며 불법 집회 및 방역저해행위 등은 신속, 엄정 수사를 통해 강력 대처하도록 조치했다고 밝혔다. 이어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2차 대유행이 우려되고 있다"며 "일부 종교단체에서는 신도 다수가 코로나19 확진된 상황임에도 대규모 집회 참여를 독려, 지원하고, 고의적으로 방역을 저해하거나 진료를 거부한 채 도주하는 사례까지 발생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 출처 : https://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