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주요뉴스

주요뉴스 2020.08.06(9)

행복한짱짱이 2020. 8. 6. 20:08

1. 염수정 추기경 "장익 주교는 '양냄새 났던 목자'" 애도

천주교 서울대교구장 염수정 추기경은 5일 선종한 장익주교의 안식을 기원하는 애도 메시지를 춘천교규에 전달했다고 서울대교구가 6일 밝혔다. 염 추기경은 애도 메시지에서 "장익 주교님의 선종을 슬퍼하며, 주교님의 영원한 안식을 기원한다"며 "주교님을 떠나보낸 큰 슬픔을 맞은 유가족과 춘천교규 공동체에도 위로의 말씀을 드린다"고 추모했다ㅏ. 이어 "장익 주교님은 늘 신자들과 함께하고 신자들의 목소리에 진심으로 귀 기울이시는 '양 냄새 나는 목자'셨다"라며 "함흥교구장 서리로서 북한 신자들을 위해 열심히 기도하셨고 북한의 교회 상황을 안타까워했다"고 돌아봤다.

2. 검찰 고위간부 인사 내일 발표...법무부 "총장 의견 청취 내실있게 진행"

검찰 고위간부 인사가 오는 7일 발표된다. 지난 1월에 이은 추미애 법무부 장관의 두 번째로 이뤄지는 검찰 정기인사다. 법무부는 6일 오후 3시 정부과천청사에서 검찰인사위원회를 열고 검사장급 이상고위 간부의 승진, 전보 인사를 논의했다. 회의는 두 시간 가량 하고 오후 5시께 끝났다. 인사위는 이날 회의에서 법무부로부터 그동안 발생한 검사장급 인사의 결원 상황과 검찰 개혁의 지속적인 추진을 위한 인사 필요성 등을 보고받고 이를 심의, 의결했다. 인사 결과는 오는 7일 발표되고 부임은 11일 자로 이뤄진다.

* 출처 : https://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