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주요뉴스

주요뉴스 2021.08.08 (1)

행복한짱짱이 2021. 8. 8. 17:37

 

 

 

1. 고교생들 폭행 30대 가장 사망 '대상 물색해, 엄벌 촉구' 청원

경기 의정부에서 30대 남성이 고등학생 일행과 시비가 붙어 폭행당해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는 어린 딸과 아들을 둔 한 가정의 가장으로 전해진 가운데 미성년자인 가해자들의 엄벌을 촉구하는 청와대 국민청원 글이 올라왔다. 7일 경기 의정부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11시께 의정부시 민락동 번화가에서 30A씨와 고등학생 6명 사이 시비가 붙었다. 서로 주먹이 오갔고, 이 과정에서 A씨는 크게 다쳐 쓰러져 의식을 잃었다. 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받던 A씨는 6일 결국 숨졌다.

 

 

 

2. 삼겹살, `금겹살` 되나되살아 난 아프리카돼지열병 공포

돼지 흑사병이라 불릴 정도로 치사율이 높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이 석달 만에 재발하는 대형 악재가 터졌다. 전염성이 높기 때문에 방역당국과 양돈농가의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다. 최근 달걀을 비롯한 물가 부담이 급등하는 상황에서 발생한 것이어서 물가당국도 긴장하고 있다. 아프리카돼지열병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는 강원 고성의 돼지농장에서 ASF 확진 사례가 나왔다고 8일 오전 밝혔다. 이는 지난 5 5일 강원 영월의 흑돼지 농장에서 ASF가 확진된 이후 3개월여 만이다.

 

 

 

3. "이래도 안 팔아?" 다주택자 더 세게 압박하는 정부끝까지 버틸까

정부가 집값 급등의 주범으로 다주택자를 꼽고 강력한 압박을 가하고 있어 이들이 과연 끝까지 버틸 수 있을지 주목된다. 집을 두 채 이상 가진 다주택자들은 점점 벼랑 끝으로 몰리고 있다. 현재도 그렇지만 앞으로도 다주택자 신분을 유지하면 일반 고위 공무원이나 선출직 또는 임명직 공직자 자리는 꿈도 꿀 수 없다. 다주택자라는 이유로 삼중 사중 세금 폭탄은 물론이고 주택 관련 대출도 차단된다.

 

 

 

4. 감정 싸움에 물 건너가는 합당그래도 끈을 못 놓는 까닭은?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합당 논의가 좀처럼 결론을 내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이번 주까지 담판을 짓자고 했었는데 지지부진한 상태에서 서로 날선 말이 오가고 있습니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가 대표끼리 담판을 짓자며 제안한 협상 마지노선은 이번 주까지였습니다. 국민의당에선 시한을 일방적으로 못 박은 건 '고압적'이란 답이 돌아왔습니다. 이 대표가 합당할지에 예, 아니오로 답하라 하자, 이런 말도 오갔습니다.

 

 

 

5. 눈물 흘린 아내·설거지 사진 공개한 딸가족들이 지지한 최재형

국민의힘 대권주자인 최재형 전 감사원장의 부인 이소연씨가 이제는 내가 도와줘야 할 차례라며 남편의 대권 도전을 적극적으로 응원했다. 이씨는 지난 7일 유튜브 채널 최재형TV’에 출연해 항상 아껴주고 도움을 받았는데 이제는 내가 열심히 도와드리겠다이제는 내가 도움을 드릴 차례인 것 같다고 말했다. 이씨가 공개 인터뷰에 나선 것은 이번에 처음이어서 이목이 쏠렸다.

 

 

 

출처: 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