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1.06.10 (1)
1. '곰표 맥주' 흥행 속 정용진 얼굴 그려진 '구단주 맥주'도 참전?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의 얼굴 그림이 그려진 수제맥주를 이마트와 이마트24에서 만나볼 수 있을까. 그동안 그룹 계열사의 다양한 신상품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홍보한 정 부회장이 이번에는 '구단주' 브랜드를 단 맥주와 소주, 와인 이미지를 올려 화제다.10일 정 부회장은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어디서 많이 보던 인간인데 누구지"란 문구와 함께 맥주와 소주, 와인 이미지들을 올렸다. 이미지 속 다양한 와인·소주병과 맥주캔에는 '구단주(GUDABJU)'란 브랜드가 정 부회장의 얼굴로 추정되는 그림과 함께 담겼다. 해당 사진들은 신세계그룹 계열사 신세계푸드가 관련 사업을 검토하는 차원에서 준비한 이미지로 확인됐다. SSG랜더스 연계 상품 구상 차원에서 나온 사내 검토용 이미지란 설명이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내부 검토 차원의 사업 구상 아이디어용 시안"이라며 "(수제맥주 등 주류제품 출시 관련해) 구체화된 사안은 아직 없다"고 선을 그었다.
2. “군대 갔다와서 좋다”…민방위 등 30대 남성 얀센 접종
다음 달부터 수도권의 식당·카페·노래연습장·유흥시설은 자정까지, 그 밖의 시설은 시간제한 없이 영업할 수 있게 된다. 보건복지부는 10일 7월부터 시행될 '사회적 거리두기' 개편안과 관련, "새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식당·카페·노래연습장·유흥시설 등은 '24시'(자정) 운영제한이 있고, 그 외 시설은 운영시간 제한이 없다"고 밝혔다. 복지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장기화 속에서 영업제한 등에 대한 국민적 피로도가 높아짐에 따라 자율과 책임에 기반을 둔 지속가능한 거리두기를 도입키로 하고, 현재 개편안을 마련 중이다.
3. 페북도 스마트워치 내놓는다..."사진찍어 바로 인스타에?"
9일(현지시각) 미 IT매체 더버지는 소식통을 인용해 페이스북이 내년 여름에 스마트워치 신제품을 출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매체에 따르면 현재 페이스북이 개발 중인 스마트워치는 밴드에서 분리되는 형태의 카메라 두 개가 탑재될 전망이다. 전면 카메라는 화상 통화에 주로 사용되며, 후면 1080만 화소 후면 카메라는 영상 촬영에 주로 사용되는 방식이다. 제품은 LTE(롱텀에볼루션) 통신을 지원하는 독립형 기기가 될 것으로 알려졌다.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폰과 연결 없이도, 사진을 촬영하고 바로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에 올릴 수 있는 것이다.
4. “유튜브, 유튜브, 유튜브…무한 복사” 아이폰에 무슨일?
애플이 최근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OS) ‘iOS 15’ 베타(테스트) 버전에 애플리케이션이 다중으로 복사되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어 이용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는 지적이다. ‘iOS 15’는 지난 7일(현지시간) 개최된 애플의 ‘세계개발자대회 2021(WWDC 2021)’에서 공개한 최신 운영체제(OS)다. 올 하반기 출시되는 ‘아이폰13’에 정식 탑재될 예정이다. 일부 이용자들은 ‘iOS 15’ 베타 버전을 업데이트 해 사용을 시작한 상태다. 이용 1주일이 채 되지 않아 관련 오류도 잇따라 발견되고 있다. 웨이보, 트위터 등에는 iOS 15 베타 버전을 업데이트 한 뒤 앱이 다중으로 생성되는 오류가 발생했다는 사례가 이어졌다. 유튜브 앱이 수십개 복사되거나 설정 앱, 메신저 앱 등이 화면에 여러 개가 복사되는 식이다.
출처: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