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2021.05.13 (4)
1. “中게임에 등장한 아이유 한복 사라질까?” 봉쇄법 효과 글쎄
중국 게임에 등장한 한복을 두고 이른바 ‘랜선 동북공정’ 논란이 일자, 국회가 게임 내 역사왜곡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법안들을 발의했다. 게임물관리위원회가 게임 등급분류를 하기 전에 역사 왜곡을 사전에 확인하거나, 게임물관리위원 자격으로 ‘역사’분야를 추가해 전문성을 높이는 게 골자다. 법으로 중국의 역사 왜곡을 방지하겠다는 취지인데, 정작 업계에선 실효성에 의문을 던지고 있다. 역사왜곡 기준이 모호한데다 자칫 한국과 중국간 정치적 이슈로까지 불거져, 국내업체들에게 부메랑이 될수 있다는 우려 때문이다.
2. 페이코인, 골프존파크서 50% 페이백 이벤트 진행
통합결제 솔루션 기업인 다날의 자회사 다날핀테크가 스크린골프 기업 골프존의 프랜차이즈 골프존파크에서 5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레저 영역의 소비자가 페이코인을 사용하도록 이끈다는 목표다. 이번 이벤트로 오는 20일 하루 동안 전국 골프존파크에서 암호화폐 페이코인(PCI)으로 결제한 이용자는 결제 금액의 50%를 PCI로 받을 수 있다. 최대 한도는 1인당 1만원이고 페이백 되는 PCI는 결제 이용자의 페이코인 앱으로 자동 지급된다. 더불어 지난 3월부터는 결제금액 10% 페이백 이벤트를 상시 진행 중이다. 골프존파크는 지난해 5월 다날핀테크와 제휴해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오픈한 후 결제 혜택 뿐 아니라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PCI를 제공하고 있다.
3. LGU+ '유샵', 하나카드 제휴 통해 최대 62% 할인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을 통해 6월 7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 ‘U+투게더 땡스티벌’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U+투게더 땡스티벌은 ‘U+투게더 결합’과 ‘Thanks(감사)’, ‘Festival(축제)’를 조합한 단어로, 유샵과 함께하는 고객을 위한 감사 이벤트다. 모바일 가입 고객 및 홈 서비스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별도로 진행된다. LG유플러스 디지털사업담당 김남수 상무는 “통신사 최초로 가족이 아니어도 결합할인을 받을 수 있는 U+투게더 결합 요금제 이벤트를 통해 LG유플러스 이용고객 모두가 가족이라는 의미로 확장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출처: news.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