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롭게/주요뉴스

주요뉴스 2021.05.04 (2)

행복한짱짱이 2021. 5. 4. 20:16

1. '2위 배달앱' 요기요 인수전에 신세계·야놀자 참전

 

국내 2위 배달앱인 '요기요' 인수전에 신세계, 야놀자 등이 참여했다.
4일 관련업계와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요기요 매각 주체인 독일 딜리버리히어로(DH)와 매각 주관사 모건스탠리는 이날 오후 예비입찰을 진행했다.
예비입찰에는 신세계그룹 등 유통 대기업과 숙박앱 운영업체인 야놀자, 사모펀드 등 7~8곳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롯데그룹은 예비입찰 직전까지 고심했으나 포기한 것으로 전해졌다.

 

2. ATCG가 아니라 ZTCG로 이뤄진 바이러스

 

1977년 국제학술지 ‘네이처’에는 옛 소련의 모스크바대 보리스 반유신 교수팀의 놀라운 연구결과가 실렸다. 광합성을 하는 시아노박테리아를 숙주로 삼는 바이러스인 시아노파지 S-2L의 게놈 DNA ATCG가 아니라 ZTCG로 이뤄져 있다는 발견이다. DNA를 이루는 염기 네 가지 가운데 하나인 아데닌(A) 자리에 2-아미노아데닌(줄여서 Z)이 쓰인다.
시아노파지 S-2L의 게놈 DNA의 염기 조성을 분석하자 시토신(C)과 구아닌(G)이 각각 35%를 차지하고 Z와 티민(T)이 각각 15%를 차지했다. 

 

3. “쿠팡이츠 탈퇴 인증합니다” 배달기사 대거 이탈…무슨 일이?

 

 “쿠팡이츠 배달 탈퇴 인증합니다. 콜을 안 주는데 어떻게 돈을 법니까? 화병나서 도저히 못하겠네요.”(쿠팡이츠 배달파트너 탈퇴 인증 글 중 일부)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이 대거 이탈할 조짐을 보이고 있다. 배달기사들이 모인 커뮤니티에는 쿠팡이츠를 탈퇴했다는 인증글이 연이어 올라오고 있다.
라이더들은 쿠팡이츠의 배달 콜(호출) 미배정에 따른 수입 급감을 이유로 꼽는다. 최근 쿠팡이츠는 배달기사가 배달 콜(호출)을 거절할시 일정 시간 동안 배정을 막고 있다는 의혹에 휩싸였다.
특히, 오는 14일부터는 3번 제재시 영구 정지라는 ‘삼진아웃제’도 시행할 예정이어서 쿠팡이츠 배달기사들의 탈퇴 행렬은 더욱 거세질 전망이다.

 

4. “연으로 전기를”…‘공중 풍력발전’ 개발

 

하늘을 나는 풍력 발전소, 이른바 '공중 풍력발전' 기술이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창원에서 실증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늘에 연을 띄워 전기를 만든다'. 이런 재미난 상상이 조만간 현실이 될 것 같습니다.

바다를 매립해 만든 인공섬인 마산 해양신도시, 폭 3m의 대형 연이 하늘로 솟구쳐 바람에 이리저리 나부낍니다.
지상 100m 높이 위에서 연이 강한 바람에 계속 요동치자, 팽팽해진 줄이 지상 발전기에 전달돼 전기를 만듭니다.

 

5. 해외에서 인정받은 ‘춘천 바이오’…UAE 대사도 방문

 

춘천의 바이오 산업에 대해 해외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코로나19 진단키트부터, 백신에, 치료제까지 기술력을 인정받은 덕분인데요. 오늘(4일)은 주한 아랍에미레이트 대사가 직접, 춘천의 백신 생산 공장을 방문했습니다.

러시아산 코로나19 백신을 위탁 생산하는 한국코러스 춘천 공장입니다. 새끼 손가락 크기의 작은 유리병이 깨끗이 세척되고 그 안으로 백신이 투입됩니다. 러시아의 '스푸트니크V(브이)'입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백신은 전량 러시아로 수출됩니다. 중동의 아랍에미레이트도 깊은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출처: news.naver.com